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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X 사용기입니다
hiwilliejh
| 2020-05-26 오후 1:06:00

요즘 핫한 러버 베가X !

여기서 X는 그동안 베가 시리즈가 달려온 10년을 의미합니다.

XIOM 베가 시리즈는 10년동안 다양한 모습으로 끊임없이 발전해 왔다고 합니다.

사진 속 모델들은 왼쪽 상단부터

프로 & 유럽 & 아시아 & 엘리트 

재팬 & 차이나 & 유럽DF & 아시아DF & 인트로 

SPO & LPO & DEF & 투어 

입니다. 


한국에서는 베가 아시아와 프로의 인지도가 높은 걸로 알고 있고, 일본에서는 베가 유럽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베가 X는 유럽에서 인기가 그렇게 많다고 들었습니다. 과연 어떨지!


< 사용 라켓 >

 비스카리아 

 스트라이크 카본


< 경도 >

 47.5도


< 무게 >

 부착 전 71g -> 부착 후 50g  


< 타구감 >

 볼을 단단하게 받쳐줍니다. 감각에 대한 피드백은 명확한 편입니다. 

임팩트를 확실히 주면 탑시트로부터 볼을 콱 잡아주는 그립력이 느껴집니다. 탑시트가 찌그러지는 감각이 손으로 전달되는 것 같았습니다.    

반면 어중간한 임팩트에선 탑시트가 볼을 단단하게 튕겨냈습니다. 


< 포핸드 드라이브 & 스매시 >

 드라이브는 직선에 가까운 궤적을 그리며 길게 뻗습니다.   

공이 머물렀다 가기보단 바로 튕기는 느낌인데, 짧은 순간에 탑시트의 그립력이 확실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쫙 뻗어주는 정도가 위력적이었으며 때리는 느낌 없이 순수히 끌었을 때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묵직한 파워보다는 스피드와 회전량이 더 돋보이는 러버였습니다. 

중진에서 치기 가장 좋았는데 전진과 후진에서도 부족함은 없었으며 

탑시트의 그립력과 끌림이 좋아 공이 정점에 있든 낮은 위치에 있든 드라이브를 구사하기 좋았습니다.  


▣ 대신 러버가 임팩트를 살짝 요구하는 편입니다. 이 임팩트를 충족시켜야 포물선이 생겼습니다.

심하진 않았지만 입문자~초보자에겐 버거울 수도 있는 정도 같습니다. 

임팩트를 충족시키면 탑시트가 볼을 움켜쥐는 감각과 함께 상대가 부담을 느낄만한 회전량을 보여줬던 반면...

탑시트를 찌그러뜨릴 만큼의 임팩트가 없으면 포물선을 그리지 못해 미스가 났습니다.

나약한 임팩트로 베가X에게 함께하자고 제안한다면 아마 베가X의 대답은...

...

행여나 47.5도라고 만만히 보셨다면...오산...


 스매시의 위력은 적당히 강했습니다. 드라이브는 빠른 스피드로 뻗었던 반면 스트로크 기술에선 뻗는 성향이 절제되어 있었습니다.  

스매시나 커트 스트로크보다는 드라이브로 찬스볼을 처리했을 때 더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 백핸드 & 디펜스 >

▣ 쇼트는 적당한 위력으로 안정감 있게 보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보다 능동적으로 밀었을 때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딱 치는 만큼 나가는 느낌이라 컨트롤이 편했습니다.

푸쉬에서의 스피드는 막 날카롭진 않아서 백핸드 또한 때리는 기술보단 회전을 가하는 기술에서 더 빛을 발했습니다. 


▣ 디펜스는 편했습니다. 상대의 회전을 어느 정도 죽여서 돌려보내는 느낌입니다.

오메가4 아시아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디펜스에서 베가X가 덜 튀어서 컨트롤이 더 편했습니다.

< 어떤 라켓과 어울릴까? >

▣ 비스카리아 (아우터 ALC) 와 스트라이크 카본 (히노끼 카본) 에 붙여 사용했습니다.


아우터 ALC와의 조합은 드라이브 시 회전력과 안정성에서,

히노끼 카본과의 조합은 스매시와 쇼트의 위력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 방 드라이브에서의 위력도 더 좋긴 했으나 비거리가 워낙 길게 나와서 오버미스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우터 ALC와의 조합이 더 좋았으며

드라이브 시 뻗는 성향이 강하지 않은 라켓과 궁합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 다른 러버들과의 비교 >

▣ MX-P와 파스탁G-1 중 G-1에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 

베가X가 G-1보다 임팩트를 좀 더 요구하는 대신 드라이브가 더 빠르고 길게 뻗었습니다. 더욱 위력적입니다. 


▣ 베가X를 사용하는 동안 오메가4 프로가 생각났습니다. 

오메가4 프로는 매우 단단하고 매우 강력한, 파괴적인 러버고

오메가4 아시아는 부드럽고 다방면에서 융통성이 돋보이는 러버인데

베가X는 이 두 러버를 조금씩 섞어놓은 것 같았습니다. 

< 추천 포인트 >

 제가 느낀 핫한 러버 베가 X는 초보자에겐 컨트롤하기 버거울 수 있지만 임팩트가 좋은 중&상급자에겐 회전력, 스피드, 안정성 모든 면에서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는 러버였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나 뻗는 드라이브를 선호하시는 중상급자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XIOM]
VEGA X (베가 텐)
50,000원
의견(1)
dbsgusejr114  |  2020-06-01 오전 11:09:44
좋은글잘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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