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오픈리뷰 > 보기
베가X 사용기
jks9435
| 2020-06-19 오후 10:32:01

안녕하세요. 

엑시옴의 '핫'한 신상 러버인 베가X(이하 ‘베가텐’)에 대한 사용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역 3부 수준의 생체 탁구인임을 알려드리며, 이점을 고려하시면서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기 작성을 위해 사용한 용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 블레이드: VICTAS ZX-기어아웃 FL 85.6g
• 전면러버: VICTAS V>15 Extra 흑색
• 후면러버: 베가텐 적색

사용기에 앞서 제조사인 XIOM에서는 이 러버에 대해 어떻게 소개를 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사용기 작성을 위해 베가텐에 대해 검색을 해 본 결과, 엑시옴 측에서는 베가텐은 '베가 글로벌 출시 10주년 기념 으로 출시된 한정판 러버'라는 생각이 들었고, '베가프로를 기반으로 하여 XIOM의 기술력을 총 동원해 만든 높은 완성도를 가진 러버'를 개발컨셉으로 잡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편으론 XIOM에는 이미 하이엔드 러버 라인으로 ‘오메가 시리즈’가 있는데 그렇다면 베가텐의 포지션은 어디쯤 위치하는 것인지도 궁금했는데요.

베가텐에 대한 제조사의 홈페이지 설명글을 보면 베가텐은 ‘중급 이상의 드라이브 주전형 플레이어를 위한 프로용 러버’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추해 보면 베가텐의 제품 컨셉은 '사용대상을 중급자 이상의 드라이브 전형으로 잡은 고성능 러버'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시 전부터 해외 유저들 사이에서 찬사를 받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로 탄생했다는 평가를 들었고, 이미 다른 체험기에서도 '팀킬' 이라는 표현까지 등장했던 베가텐이 과연 어떤 러버일지 궁금해졌습니다.

1) 패키지 외형 및 첫 인상


기존 베가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베가를 상징하는 ‘V’에 텐(10)을 상징하는 ‘X’를 교차시켜 형상화했고, 기존 단색 위주로 사용된 베가 시리즈 패키지와는 달리 여러 색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비닐을 제거 후 커버를 한 장 열면 러버를 덮고 있는‘ELASTO FUTURA’기술을 상징하는 심볼이 그려진 은색 속지가 나타나고, 속지 하단에 영어로 뭐라고 적혀 있는데 영어 실력이 짧아 패스합니다.

2) 외형 및 첫인상


진홍색에 은은한 광택을 띄는 탑시트가 찰진 느낌을 주고, 러버를 구부려 보니 살짝 단단하면서 탄력이 느껴집니다.

이전 베가 시리즈와 동일하게 러버 중앙 하단부에 XIOM과 VEGA 표시가 되어 있고, 그 아래에 ‘X’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러버 우측 하단에 ‘Vx’라고 한 번 더 제품명을 표기하고 있네요. 

 

좌측 하단부에는 다양한 XIOM의 러버 기술을 뜻하는 이미지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블레이드의 중앙에 러버를 맞추는데 도움이 되도록 러버 중앙부를 기준으로 좌우측에 각각 1개씩 아래 방향으로 화살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스폰지 색상은 검정색입니다. 베가 시리즈는 이전부터 동일하게 카보스폰지라는 이름의 검정색 스폰지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스폰지 기공은 비교적 큰 편입니다.

3) 무게

제가 사용한 적색 러버의 경우 패키지를 제외한 순수 러버의 무게는 71.0g이었습니다.

베가텐에 리두 수성글루를 500원짜리 동전 크기로 2번, 블레이드에 1번 바르고 무게를 재보니 50g 정도 나옵니다.

최근 들어 50도 이상의 고경도 러버들이 출시되고 있고, 대부분 50g 이상의 무게인 점을 감안하더라도 결코 가볍지 않은 무게입니다.

4) 실제 사용 시 느낌

◇ 포핸드롱/백핸드 쇼트/블럭/커트(보스커트) ◇

적은 힘으로 회전을 걸지 않고 치는 포핸드/백핸드 타구 시 중간 경도(약 45도)의 러버처럼 살짝 부드러운 타구감을 느낄 수 있었고, 비거리는 테이블 중간과 엔드라인 사이에 떨어지는 편이라 비교적 길게 느껴졌습니다.

내 힘으로 치는 포핸드/백핸드 타구 시 공이 러버에 묻혔다가 나가는 느낌인데 이때 다소 그 시간차가 느껴집니다.

이 부분이 제가 느끼는 베가텐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용자에 따라 이러한 느낌을 장점으로 느낄 수도, 반대로 단점으로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공이 깊게 묻히는 느낌은 특히 수동적인 블록시 두드려졌는데, 상대방의 공을 블럭할 때, 마치 진흙에 공을 던졌을 때 ‘턱’하고 들러붙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고, 상대방의 회전 많은 공을 블록할 때 상당히 좋았습니다.

커트 시 마찬가지로 공이 걸리는 듯한 특징으로 인해 적응에 시간이 걸리는 편이었습니다. 

기존 방식대로 어중간한 길이로 찍어주는 방식의 커트를 하게 되면 오버 미스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바운드 직후에 스톱을 놓거나 차라리 상대방의 사이드쪽으로 깊숙하게 찔러주는 방식의 커트를 구사하게 되었습니다.

◇ 포핸드드라이브/백핸드 드라이브 ◇

공에 회전을 걸어주면서 드라이브를 구사해 보니 비교적 회전이 쉽게 걸렸고, 호선도 높게 구사되었습니다.

회전을 걸지 않는 타법과 비교시 비거리의 차이가 크지 않았고, 위력적인 공보다는 안정적인 공을 만들어 내기 쉬웠습니다.

드라이브시 러버에 공이 걸리는 느낌이 더욱더 강해집니다.

러버가 공을 폭 안아주면서 걸리는 느낌을 이용해서 두껍게 맞추고 나서 채 주는 스윙을 해주면 회전이 강하게 걸린 공이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반면, 얇게 칠 경우 타구시 공이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빠른 스윙으로 채주는 타법보다는 큰 스윙으로 공을 잡아 던진다는 느낌으로 타구할 때 위력 있는 공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큰 스윙으로 공을 두껍게 맞춰 포핸드 한방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저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러버였던 반면, 백핸드 드라이브시에는 위력적인 공을 만들기 위해서는 계속 내 힘으로 회전을 걸어주어야 했기 때문에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백드라이브 시 연속 드라이브 보다는 두껍게 재끼는(?) 한방 드라이브를 걸거나 회전을 걸어주고 포핸드 드라이브를 거는 형태로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 서비스 ◇

저는 강한 하회전 서비스와 너클 서비스를 번갈아 사용하는 편입니다.

베가텐은 처음에 짧은 커트 서비스를 구사하기 어려웠습니다. 

앞서 언급한 공이 묻혔다가 나가는 특징 때문에 공이 비거리가 길어지고 회전도 부족했습니다만, 사용할수록 공이 걸리는 느낌을 이용해 강하게 채주면 회전이 많은 커트 서브를 구상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여전히 비거리가 긴 편이라 이점은 불만이었습니다.

제가 빠른 롱 서비스는 잘 구사하지 않는 편이지만, 공이 러버에 묻혔다가 나가는 느낌이라 반응이 직접적이지 않았고, 위력도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반면, 횡(하)회전 서비스는 강하게 채주면 크게 휘는 위력적인 공이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5) 사용기를 마치며

기억을 더듬어 예전에 베가프로를 사용했었던 느낌을 떠올려보면 회전은 강하게 걸렸지만 굉장히 딱딱하고 사용하기 어려웠던 러버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베가텐을 사용하는 내내 들었던 느낌은 ‘그립감이 참 좋은 러버’라는 것이었습니다.

베가텐은 그립력이 높습니다. 다만, 그 방법(?)에 있어서 탑시트의 표면이 공을 움켜쥐는 듯한 그립력이 아닌 탑시트가 변형되면서 공을 폭 안아주는(잡아주는) 방식으로 높은 그립력을 구현한 러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순간 임팩트가 다소 부족한 사용자들도 보다 쉽게 회전을 걸 수 있게 만들어주는 러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 정도 성능의 러버를 3만원대 초반(공식 판매가는 5만원입니다만)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엄청난 가성비를 갖춘 러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베가텐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이 부족한 사용기가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보며 두서없이 적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 요약

- 폭 안았다 쏴주는 느낌을 그립감을 구현한 러버
- 사용하기 편하지만 회전을 걸어줘야만 위력이 나오는 러버
- 묻혔다가 나가는 느낌으로 인해 느껴지는 딜레이 타임은 好不好 대상
- 가성비 최강 러버(뭘 써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베가텐 부터)

 
 
[XIOM]
VEGA X (베가 텐)
50,000원
의견(0)
오픈리뷰 글 작성시 지식점수 300점, 의견 작성시 지식점수 50점이 부여됩니다.
지식점수를 기준으로 매월 지식등급이 부여되며, 지식등급에 따라 타쿠폰과 동시에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이 발급됩니다.
 
1. 베가X 사용기입니다
2. 베가X 사용후기
3. 강하게 뿜어내는 베가1..
4. 베가X 사용후기
5. XIOM VEGA X ..
6. 희망부의 베가X 사용 ..
7. 베가X 사용기
8. 엑시옴 신제품 36.5..
 
 
인터넷 고객센터 : 1588-5650 FAX : 02-2285-0466 본사영업부 : 02-2285-0441 FAX : 02-2285-0466
E-mail : cs@xiom.co.kr 사업자등록번호 : 123-86-30174 통신판매업신고 : 2013-경기안양-00269
사업자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오리로 16(구: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2동 681) 대표이사 : 김영열
본사 :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오피시아 502호(구:서울시 종로구 신문로1가 163 광화문오피시아 502호)
Copyright ⓒ 2006 XIOM Co.,Ltd. All rights reserved.